캡스톤 졸업작품/언리얼 엔진 4
Unreal Engine 4 : (1) 기본 개념
rlaghrud1234
2022. 3. 1. 17:36
시작에 앞서...
학부 연구생으로 활동하고 있는 도중에
교수님께 새로운 IC-PBL 강좌로 언리얼 엔진 관련해서 개설한다고 하셨다.
이전부터 게임 개발 관련해서도 관심이 많았었는데, 이번 기회에 언리얼 엔진에 대해 제대로 배울 수 있을 것 같아, 강의 개설에 참여한다고 말씀드렸다.
블로그에서 다룰 툴은 언리얼 엔진 4이며,
모든 내용은 유튜브 채널 "베르의 게임 개발 유튜브"에서 참고했다.
https://www.youtube.com/channel/UC9j37A2ACL9ooSbsT4mtGww/featured : 베르의 게임 개발 유튜브
코드가 들어가지 않은 포스팅이라
필기한 내용이 포스팅 내용이다.
앞으로, 기초적인 자습 내용은 "베르"님 유튜브를 참고하면서 할 예정이며, 포스팅 할 예정이다.
더 나아가 자신만의 게임을 만들어 보는 것을 개인 프로젝트로 해볼 것이며,
IC-PBL 강좌 개설 때는 VR/AR과 연동하실 계획이시라고 하니, 그 부분에 대해서도 자습 후 포스팅 할 예정이다.
졸업 작품도 이 쪽으로 해보면 굉장한 경험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