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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경
Unreal Engine 4 : (2) 변수, 접근지정자, 프로퍼티, 생성자 본문
시작에 앞서...
학부 연구생으로 활동하고 있는 도중에
교수님께 새로운 IC-PBL 강좌로 언리얼 엔진 관련해서 개설한다고 하셨다.
이전부터 게임 개발 관련해서도 관심이 많았었는데, 이번 기회에 언리얼 엔진에 대해 제대로 배울 수 있을 것 같아, 강의 개설에 참여한다고 말씀드렸다.
블로그에서 다룰 툴은 언리얼 엔진 4이며,
모든 내용은 유튜브 채널 "베르의 게임 개발 유튜브"에서 참고했다.
https://www.youtube.com/channel/UC9j37A2ACL9ooSbsT4mtGww/featured : 베르의 게임 개발 유튜브
목차
- 정리
- C++ 코드 및 결과 사진
정리
코드가 들어가지 않은 포스팅이라
필기한 내용이 포스팅 내용이다.
C++코드 및 결과 사진
헤더 파일에 작성한 코드는 다음과 같다.
// Fill out your copyright notice in the Description page of Project Settings.
#pragma once
#include "CoreMinimal.h"
#include "GameFramework/Actor.h"
#include "MyActor1.generated.h"
UCLASS()
class MYPROJECT_API AMyActor1 : public AActor
{
GENERATED_BODY()
public:
// Sets default values for this actor's properties
AMyActor1();
UPROPERTY(EditAnywhere, BlueprintReadWrite, Category = "Damage")
int32 TotalDamage; //32비트 int형 TotalDamage 변수
UPROPERTY(EditAnyWhere, BlueprintReadWrite, Category = "Damage")
float DamageTimeInSeconds; //float형 DamageTimeInSeconds 변수
UPROPERTY(BlueprintReadOnly, VisibleAnywhere, Transient, Category = "Damage")
float DamagePerSeconds; //float형 DamagePerSeconds 변수
UPROPERTY(EditAnywhere, BlueprintReadWrite)
FString CharacterName; //문자열형 CharacterName 변수
UPROPERTY(EditAnywhere, BlueprintReadWrite)
bool battleenable; //논리형 battleenable 변수
protected:
// Called when the game starts or when spawned
virtual void BeginPlay() override;
public:
// Called every frame
virtual void Tick(float DeltaTime) override;
};
그리고 다음과 같이 소스파일의 AMyActor1 생성자에 기본값을 다음과 같이 작성했다.
AMyActor1::AMyActor1()
{
// Set this actor to call Tick() every frame. You can turn this off to improve performance if you don't need it.
PrimaryActorTick.bCanEverTick = true;
TotalDamage = 200;
DamageTimeInSeconds = 2.0f;
DamagePerSeconds = 3.0f;
CharacterName = TEXT("HoKyung");
battleenable = true;
}
이와 같이 MyActor 클래스의 헤더파일과 소스 파일을 다음과 같이 작성하고 컴파일 한 뒤,
MyActor1 인스턴스를 화면에 배치하고, 디테일을 확인해보면 다음과 같이 나옴을 확인할 수 있다.
앞으로, 기초적인 자습 내용은 "베르"님 유튜브를 참고하면서 할 예정이며, 포스팅 할 예정이다.
더 나아가 자신만의 게임을 만들어 보는 것을 개인 프로젝트로 해볼 것이며,
IC-PBL 강좌 개설 때는 VR/AR과 연동하실 계획이시라고 하니, 그 부분에 대해서도 자습 후 포스팅 할 예정이다.
졸업 작품도 이 쪽으로 해보면 굉장한 경험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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