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 자습
- UE4
- 반도체소자교육
- ASIC설계
- 전자공학
- 반도체물성
- UnrealEngine4
- 전자공학부
- 베르
- 반도체교육
- 반도체공정교육
- 게임개발
- 개인스터디
- 참고
- 전자회로
- 언리얼엔진4
- diode
- SK하이닉스
- Rectifier
- SoC설계
- 자습포스팅
- 반도체기초교육
- 하이포2기
- 베르의게임개발유튜브
- pn junction
- 디지털회로설계
- 회로개발
- 다이오드
- 자습목적포스팅
- 물리전자
- Today
- Total
호경
Unreal Engine 4 : (4) C++에서 구현한 함수를 블루 프린트로 구현하기 본문
시작에 앞서...
학부 연구생으로 활동하고 있는 도중에
교수님께 새로운 IC-PBL 강좌로 언리얼 엔진 관련해서 개설한다고 하셨다.
이전부터 게임 개발 관련해서도 관심이 많았었는데, 이번 기회에 언리얼 엔진에 대해 제대로 배울 수 있을 것 같아, 강의 개설에 참여한다고 말씀드렸다.
블로그에서 다룰 툴은 언리얼 엔진 4이며,
모든 내용은 유튜브 채널 "베르의 게임 개발 유튜브"에서 참고했다.
https://www.youtube.com/channel/UC9j37A2ACL9ooSbsT4mtGww/featured : 베르의 게임 개발 유튜브
목차
- 유튜브 강의 노트 정리
- C++로 구현한 함수를 블루 프린트에서 구현해보기
유튜브 강의 노트 정리
C++에서 주요한 함수들을 정의를 하고 블루 프린트에서 수정 및 구현이 가능하게 해 놓은 뒤,
블루 프린트에서 그 함수들을 조합하고 수정하여 게임 기능들을 만드는 방법을 통해 게임은 만들어진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C++에서 정의한 함수를 블루프린트에서 구현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 글을 포스팅하고자 한다.
C++로 구현한 함수를 블루 프린트에서 구현해보기
블루 프린트에서 함수를 구현하기 위해서는 헤더파일에서 한 줄의 코드만 추가하면 된다.
해당 코드는 아래와 같다.
UFUNCTION(BlueprintCallable, Category = "Damage")
위에 정리에서도 작성했듯이,
해당 UFUNCTION 매크로에 BlueprintCallable 지정자를 추가해줌으로써 블루프린트에서 함수 구현이 가능해진다.
단, 'Category'는 지정자로 무조건 있어야 한다.
이와 같이 코드를 작성한 후, 블루 프린트 클래스를 추가한다.
블루 프린트 클래스에서 함수를 구현한 모습은 다음과 같다.
SET Total Damage 함수에 500을 입력한 뒤, 블루 프린트 클래스를 컴파일 한 뒤 월드에서 플레이를 시켜보면
블루 프린트에서 함수를 구현한 것이 나타남을 확인할 수 있었다.
마치며...
앞으로, 기초적인 자습 내용은 "베르"님 유튜브를 참고하면서 할 예정이며, 포스팅 할 예정이다.
더 나아가 자신만의 게임을 만들어 보는 것을 개인 프로젝트로 해볼 것이며,
IC-PBL 강좌 개설 때는 VR/AR과 연동하실 계획이시라고 하니, 그 부분에 대해서도 자습 후 포스팅 할 예정이다.
졸업 작품도 이 쪽으로 해보면 굉장한 경험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캡스톤 졸업작품 > 언리얼 엔진 4' 카테고리의 다른 글
[캡스톤디자인] VR게임 제작하기 - 무기 배치, 잡기 (0) | 2023.01.17 |
---|---|
[캡스톤 디자인] VR게임 제작하기 - VR Pawn 만들기 (0) | 2023.01.06 |
Unreal Engine 4 : (3) C++ 함수 선언 및 구현해보기 (0) | 2022.03.03 |
Unreal Engine 4 : (2) 변수, 접근지정자, 프로퍼티, 생성자 (0) | 2022.03.02 |
Unreal Engine 4 : (1) 기본 개념 (0) | 2022.03.01 |